스위스 체르마트 : 겨울 산악 여행 필수 코스
체르마트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 마터호른, 자연 친화적인 마을, 레스토랑을 소개합니다.
스위스 산맥의 중심부에 자리 잡은 체르마트는 매번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유명 산악 여행지입니다. 스위스 초콜릿 토블론 포장지 속 산으로 유명하며 눈 덮인 봉우리가 아름다운 마터호른, 자연 친화적인 마을의 분위기,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체르마트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오늘 콘텐츠에서는 체르마트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눈 덮인 봉우리가 아름다운 체르마트의 상징 마터호른
마터호른은 체르마트의 상징이자 산악 지대에서 가장 악명 높은 봉우리 중 하나입니다. 눈에 띄는 뾰족한 산봉우리와 산등성이는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는 명소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시시각각 감동적인 전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선사합니다. 여름에는 도보로 여행하는 사람들의 천국이 되지만, 휴장 시간에는 최고의 스키 여행지로 변신합니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 정거장 클라인 마터호른은 1979년에 개통하였으며 해발 3,883미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전망대 역할도 하고 있어 빙하로 둘러싼 마터호른의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여름을 포함해 365일 내내 알프스산맥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어 스키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관광 명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산악인들에게 마터호른은 도전이자 꿈입니다. 1865년 첫 번째로 시도한 등반은 비극적으로 끝났지만, 등반의 메카로서 시작을 알리는 역사적인 순간이었습니다. 마터호른은 알프스산맥의 산중에서도 험준한 산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IFMGA 가이드와 함께 등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동차 없는 친환경 마을
체르마트는 신선한 공기와 고요한 분위기를 품고 있으며 자동차가 없는 마을로 유명합니다. 깨끗한 마을 내부에서는 1855년 이후로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 진입을 허용하지 않아 전기차나 말이 끄는 마차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어 독특한 경험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 마을의 건물은 전통적인 스위스풍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아늑한 마을의 풍경을 보기 위해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줄 뿐만 아니라, 신선한 공기가 가득한 산과 어우러진 체르마트를 여러 번 방문하고 싶게 만들기도 합니다.
체르마트는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속 가능한 관광 사업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마터호른 박물관에서는 방문객들이 이 지역의 역사와 청정 지형을 보존하기 위해 행해진 지속적인 노력에 대해 보고 배울 수 있으며,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은 다양한 전시를 통해 체르마트의 역사와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산악인들의 업적을 볼 수 있습니다.
체르마트 마을 곳곳에 있는 자갈길을 걷는 것은 마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골동품 가게, 오리지널 빵집, 그리고 카페에서는 스위스 고유의 분위기와 대표하는 음식 퐁뒤와 라클레트와 같은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 마을에서의 모든 순간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체르마트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인 힌터도르프는 수 세기 된 소박한 건축물의 역사를 보유하여 알프스 지역의 독특한 건축 양식을 엿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3. 언제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
체르마트에서는 항상 다양한 야외 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변 마을과 알프스를 포함해 약 400킬로미터가 넘는 하이킹 코스는 다양한 난이도로 여름에 하이킹, 산악자전거 타기, 암벽 등반을 즐기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스위스 최초의 전기 산악 철도이자 유럽에서 가장 높은 야외 철도역을 가진 고르너그라트 철도를 이용한다면 마터호른을 포함해 29개의 봉우리를 볼 수 있는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지울 수 있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관광 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하이킹을 즐길 수 없는 때에는 체르마트는 세계적인 스키 리조트로 변신합니다. 360킬로미터의 경기장을 갖추어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스키를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눈 위를 걸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신발을 신고 걷는 스노슈잉(Snowshoeing), 스키와 폴을 이용해서 이동하는 크로스컨트리 스키(Cross-country Skiing), 빙벽을 탐험할 수 있는 아이스 클라이밍(Ice climbing)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되어 있어 눈 덮인 체르마트의 경이로운 경치를 감상하며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포함되어 있는 여행을 계획하거나 험난하지 않고 편안한 속도의 스키를 타기 원하는 초보자들을 위해 수네가 파라다이스 지역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여름에는 라이제 호수에서 수영과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고, 여름과 겨울 모두 울리 어드벤처 파크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특히 가족과 여행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만약 기가 막히는 풍경을 사진으로 담고 싶다면 리펠시 호수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리펠시 호수는 고요한 마터호른이 거꾸로 반사되어 사진가들과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명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겨울에는 눈이 녹아서 원하는 장면을 보기 어려울 수 있으니 따뜻한 계절에 방문하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날씨가 맑은 이른 아침에 방문하면 아름답게 거꾸로 비치는 마터호른의 모습을 마음에 담을 수 있습니다.
4. 놓치지 말아야 할 체르마트의 레스토랑
제르마트는 다양한 다이닝 요리를 제공하여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훌륭한 다이닝 요리를 경험하기를 원하면 100년 이상의 스위스 전통을 자랑하며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산악 레스토랑 '체즈 브로니(Chez Vrony)'로 가보세요. 감동적인 마터호른 전망 속에서 전통적인 레시피와 유기농 재료로 만든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버거, 수제 소시지, 샐러드, 라비올리, 뢰스티가 이 레스토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아늑한 분위기의 소박한 전통적인 스위스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레스토랑 '윔퍼 스투브(Whymper-Stube)'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목재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따뜻한 분위기를 지닌 윔퍼 스투브는 마터호른을 최초로 등정한 에드워드 윔퍼의 이름을 따와서 지어졌으며, 퐁뒤와 라클렛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레스토랑은 기억에 남는 저녁 식사를 매려적인 분위기에서 따뜻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가족적인 분위에서 전통적인 스위스 요리와 이탈리아 요리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오래된 산장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레스토랑 '핀들러호프(Findelinhof)'을 추천합니다. 마터호른의 전경을 감상하기 좋은 테라스가 있는 레스토랑으로 체르마트 핀들러(Findeln)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지 재료를 사용한 정통 요리뿐만 아니라 파스타, 뢰스티를 곁들인 양고기 필레가 이곳의 인기 메뉴입니다.
결론
스위스 체르마트는 자동차가 없는 자연 친화적인 마을, 장엄한 마터호른의 경관의 아름다움을 언제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여행지와 분명한 차별점이 있는 곳입니다. 모험과 휴양을 원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체르마트는 지울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며 다양한 요리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원하는 방문객에게도 멋진 곳이기도 합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부터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기기를 원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좋은 여행지인 스위스 체르마트! 만약 다음 여행은 어디로 떠날지 고민된다면 스위스 체르마트로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