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꼭 가봐야 할 3대 명소

by Hyenny 2025. 1. 21.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꼭 가봐야 할 3대 명소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꼭 가봐야 할 3대 명소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바이는 아랍에미리트의 연방을 결성한 토후국이자 도시로, 빛나는 보석, 현대적인 스카이라인, 호화로운 삶, 풍부한 예술 문화유산으로 유명합니다. 활기찬 도시 두바이는 초현대적인 감각과 전통적인 매력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전 세계 관광의 메카가 되었습니다. 어업 중심의 작은 어촌에서 현재는 번화한 대도시로 변모한 두바이의 모습은 두바이 지도자들의 비전과 야망을 증명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두바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 곳을 소개하며 두바이의 독특한 매력과 역사적 배경 살펴봅니다.


1.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부르즈 칼리파

부르즈 칼리파는 두바이 스카이라인의 정수리이자 매번 수백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모으는 두바이의 대표적인 건축물입니다. 828m에 달하는 높이의 건물은 세계의 고풍스러운 구조물이자 두바이의 야망과 발명의 상징입니다. 부르즈 칼리파에 대한 아이디어는 사막의 꽃, 히메노칼리스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전해집니다. 기존 두바이의 검소한 이미지를 벗어나 글로벌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관광 산업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탄생했습니다. 2004년에 착공하여 2010년에 완공된 이 건물의 건설에는 전 세계 12,000명 이상의 노동자와 장인들이 참여했습니다. 건설 당시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건설사에 UAE 연방 정부와 아부다비에서 재정지원을 제공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재정 지원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부르즈 두바이'였던 건물 이름을 UAE 대통령인 할리파 빈 자이드 알 나흐얀의 이름을 따온 '부르즈 칼리파'가 되었습니다. 부르즈 칼리파의 124층과 148층에 위치한 '앳 더 탑' 전망대 발코니에서는 대도시, 사막, 바다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124층까지 초고속 엘리베이터로 1분 만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부르즈 칼리파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다이닝 레스토랑,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디자인한 아르마니 호텔 두바이도 있어 다양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의 명소로 손꼽힙니다. 부르즈 칼리파가 있는 다운타운 두바이에는 두바이 분수와 부르즈 파크와 같은 명소가 있으며 두바이 중심부로 두바이의 현대적인 생활과 문화적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여행에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2.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 천국 두바이 몰

부르즈 칼리파의 끝자락에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럭셔리한 쇼핑 명소 중 하나인 두바이 몰이 있습니다. 110만 제곱미터가 넘는 규모로, 관광 문화 산업의 중심지로의 꿈이라는 두바이의 야심 찬 포부를 갖고 2008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1,200개 이상의 소매점, 수백 개의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이 쇼핑센터는 단순한 쇼핑센터가 아닌 관광객들을 위한 복합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두바이 몰의 건설은 현지인뿐만 아니라 두바이를 방문하는 전 세계의 관광객 모두를 위한 공간을 조성하려는 두바이의 노력이 엿보이는 장소입니다. 두바이 몰에는 140여 종의 해양 생물을 관람할 수 있는 두바이 아쿠아리움과 펭귄, 수달과 같은 수중 동물을 관람할 수 있는 수중 동물원을 관람하기 좋습니다. 또한 올림픽 규격의 아이스링크와 중동 최초의 가상현실 VR 파크도 즐길 수 있습니다. 패션 애비뉴에서는 샤넬, 구찌, 루이뷔통 등과 150개 이상의 럭셔리 브랜드 매장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두바이 몰은 두바이의 글로벌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중심지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두바이를 여행하는 모든 사람이 꼭 방문해야 하는 여행지입니다. 또한 두바이 몰 근처의 부르즈 호수의 보드워크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춤추는 두바이 분수를 가장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니 30분 간격으로 진행되는 분수 쇼도 함께 관람시기를 바랍니다. 


3. 아름다운 야자수 모양의 인공 섬 팜 주메이라

팜 주메이라는 야자수 나무 모양으로 설계된 독특한 모양의 인공 섬입니다. 2001년에 착공하여 수백만 개의 크기의 해변과 보석을 사용하여 독특한 모양을 만들어냈습니다. 2006년에 완공된 팜 주메이라는 초호화 생활과 관광의 글로벌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팜 주메이라는 크게 세 구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업 및 주거 지역인 트렁크, 고급 주택과 빌라 있는 구역인 프런트, 관광객들을 위한 고급스러운 리조트와 호텔이 있는 크레센트라고 불립니다. 팜 주메이라 내에는 다양한 명소와 호텔이 있는데, 이 섬의 대표적인 호텔 아틀란티스 더 팜은 스릴 넘치는 아쿠아벤처 워터파크, 로스트 챔버스 아쿠아리움이 있어 세계적인 리조트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아름다운 해안, 제트스키와 스쿠버다이빙과 같은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11킬로미터에 달하는 팜 주메이라 보드워크는 크레센트를 따라 조성되어 아라비아만과 두바이 스카이라인의 경치를 감상하며 산책과 조깅을 하기 좋습니다. 독특한 인공 섬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헬리콥터 투어를 이용하면 좋고, 섬을 둘러볼 수 있는 크루즈 상품도 있으니 팜 주메이라 방문 시 이용해 보기를 추천합니다.


두바이는 초현대적인 천재성과 예술적 보물이 어우러진 대도시로 부르즈 칼리파의 독보적인 높이부터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 천국 두바이 몰, 인공 섬 팜 주메이라의 고급스러운 매력까지, 이 상징적인 여행지는 두바이의 치명적인 매력을 보여줍니다. 각각의 명소는 두바이가 소박한 어촌 도시에서 세계 최고의 관광 도시로써 성장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미리 두바이의 이야기를 알고 방문한다면 두바이에서 쌓은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만약 다가오는 휴가에 떠날 여행지가 고민된다면 두바이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그곳에서의 마법 같은 휴가를 위해 떠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