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 여행 추천하고 싶은 관광 명소 세 곳
중국 베이징 여행 시 추천하고 싶은 관광 명소 세 곳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중국은 사천 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나라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영토를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의 수도인 베이징은 중국의 긴 역사를 가진 만큼 명나라와 청나라의 역사를 함께 하며 500년 이상의 기간 동안 중국의 수도였습니다. 수많은 역사적 장소와 풍부한 예술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3,0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베이징은 수 세기 동안 중국의 정치 및 예술 중심지 역할을 해왔습니다. 베이징에는 웅장한 역사를 자랑하는 궁전,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황제들의 휴양지, 감동적인 지리적 명소가 있습니다. 중국 고대 역사를 사랑하는 사랑들뿐만 아니라 베이징은 다양한 볼거리로 모두에게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중국의 매혹적인 대도시 베이징에서 꼭 가봐야 할 세 곳을 소개합니다.
1. 자금성에서의 고대 중국 황실 여행
베이징 여행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잘 보존된 궁전 단지 중 하나인 자금성을 방문하지 않고서는 마무리할 수 없습니다. 15세기 초 명나라 시대에 세워진 자금성은 명나라와 청나라의 24명의 황제들이 머물렀던 궁전이자 중국의 정치와 역사의 중심지입니다. 자금성은 고대 중국의 풍수지리에 따라 지어졌으며, 180 에이커에 달하는 황금 지붕과 복잡한 흉상으로 장식된 약 1,000개의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금성은 크게 전조와 후침으로 나뉘어 있으며 전조 구역의 중심에는 자금성에서 가장 큰 건물이자 황제들의 웅장한 경축식을 거행하고 휘호를 수여했던 최고 조화의 전당 태화전이 있습니다. 그 외의 중요한 건축물로는 황제의 휴식지인 중화전, 여회당과 과거 시험인 전시를 치르던 보화 전, 황제의 편전으로 쓰인 문화전 등이 있습니다. 후침 구역에는 황제의 거처인 건청궁, 명나라에는 황후의 침전이었으며 청나라 시대에는 황후가 주최하는 황실 공식 행사가 열리는 장소인 교태전이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자금성 구석구석에는 권력, 음모, 왕조 통치에 대한 역사 이야기가 가장 잘 담겨 있습니다. 자금성을 방문하는 것은 중국 역사의 장엄함과 권위를 목격하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과 같은 기분을 들게 합니다.
2. 중국의 만리장성
또 다른 중국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상징인 만리장성은 베이징에서 차로 두 시간 내로 갈 수 있습니다. 기원전 7세기로 거슬러 올라간 춘추전국시대부터 이 성벽은 진, 한나라, 명나라 등 여러 왕조에 의해 지속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최초로 건설되었을 당시 진시황제가 중국을 통일한 후 북방 유목민으로부터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세워졌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세워진 무톈위 구간은 울창한 언덕과 22개의 망루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톈위 구간의 정상인 20번 망루는 혼잡하지 않고 멋진 전망으로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만리장성 등반은 매우 힘들지만, 만족스러운 경험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톱니 모양의 성벽의 독특한 구조의 성벽이 뚫려 있는 모양은 험준한 지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놀라운 파노라마 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만리장성의 엄청난 기술적 업적과 엄청난 규모임에도 잘 보존된 성벽을 탐험하고 건설 과정에서 겪은 엄청난 어려움을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만리장성 정상까지 하이킹을 선택하든, 일부 구간 자동차와 체어리프트, 터보건을 타고 올라가거나 내려오는 방법으로 만리장성을 방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리장성을 방문하는 것은 수 세기의 중국 역사와 건설 기간만큼이나 인내심 있는 고대 중국 역사를 탐험할 수 있어 지울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3. 중국 황제들의 여름 별장 이화원
베이징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고요한 황제들의 휴양지를 찾아 여름 궁전인 이화원으로 향합니다. 이화원은 금나라의 황제 완안량의 건설을 시작으로 청나라 시대인 1750년에 청의원으로 확장 공사를 했으며 더위로부터 휴식을 원하는 황제들을 위한 휴양지로 설계되었습니다. 이후 1888년 서태후에 의해 지금의 이화원으로 새롭게 이름 지어지며 재건되었습니다. 199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이화원은 쿤밍 호수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요 건축물로는 황제가 정무를 보던 장소인 인수전, 쿤밍 호수를 마주 보고 있는 주거 공간인 낙수당 등이 있으며 외에도 종교적 건축과 유물 등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그중 황제 어머니의 건강을 위해 산책할 수 있도록 지어진 700m가 넘는 길이의 롱 코리더는 중국 신화와 역사적 인물의 이야기를 묘사한 14,000개 이상의 정교한 그림으로 장식된 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장수 언덕에 자리 잡은 불교 향탑, 불향각은 쿤밍 호수와 아름답게 펼쳐진 이화원의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니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방문객들은 쿤밍호에서 보트를 타며 이화원을 둘러싸고 있는 만수산의 전망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처럼 이화원에서는 고대 중국의 아름다운 흔적을 탐험하거나 황제들의 휴양지다운 평온함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 아름다움과 역사의 조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입니다.
결론
베이징은 역사와 열정이 가득한 대도시로, 방문객들에게 시간 여행을 선사합니다. 중국 황실 역사의 중심 자금성의 웅장함부터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만리장성과 고요한 여름 궁전, 이화원의 아름다움까지 각 명소는 역사 속에 스며들어 가는 것 같은 독특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자금성에서는 중국 황제의 실체를 드러내고, 인간의 결단력과 상상력을 증명하는 증거인 만리장성, 고대 중국의 건축 양식의 섬세함과 예술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첫 방문이든 재방문이든 중국의 활기찬 수도를 탐험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할 명소입니다.